안녕하세요 냉큼바다 공식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림프가 무엇인지부터 림프케어 마사지 뜻과 방법 그리고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건강관리에 필수라고 하는 림프케어! 어떤 마사지인지 함께 알아보시죠. 림프(lymph)는 림프계를 따라 흐르는 액체로 라틴어로 '물'을 뜻하는 lympha에서 유래되었으며 림프계는 림프관과 림프절로 이루어져 있고, 림프절은 정맥계와 비슷하게 조직에서 체순환으로 체액을 돌려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림프에 대한 설명을 드렸으니 다음으로 림프케어 마사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림프케어 마사지는 이름처럼 우리 몸에 림프가 원활히 흐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케어 기법으로 림프 마사지, 림프 스웨디시 등으로 불립니다. 요즘은 스웨디시 마사지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은데 함께 림프 관리까지 관리받으시는 고객들이 많아졌다고 해요. 림프가 원활하게 순환되면 몸속 노폐물 배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보다 건강한 신체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마사지의 효과로는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가장 큰 목적으로 알려져 있지만 여기에 림프케어까지 더해지면 몸의 붓기를 제거해 주는 것은 물론 신진대사가 잘 이루어져서 일상생활을 할 때 몸이 훨씬 가벼워지며 생기있게 보낼 수 있게 된다고 해요.
여기까지만 본다면 무조건 좋은 영향만 있는 것 같지만 림프케어 마사지를 피해야 하는 경우도 존재하기 때문에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함께 알려드릴테니 참고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혈액 관련 문제인 심부전증이나 혈전 또는 뇌졸중 환자, 그리고 바이러스 감염 상태인 분, 간이나 신장이 약화된 환자에게는 특히 혈액순환과 관련하여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혹시 모르는 상황을 대비하여 권장하지 않으니 본인의 몸 상태와 컨디션을 확실히 파악해서 그에 맞춰 올바르게 힐링하시길 바랍니다. 림프케어는 집에서 간편하게 셀프 마사지로도 쉽게 해볼 수 있는데 전문가의 손길이 아니기 때문에 강한 압을 사용하기보다는 살짝의 자극을 주며 가볍게 풀어주는 정도의 압으로 진행하면 좋으니 참고해 주세요.
간단하게 알려드려보면 일단 귀와 목 주변의 림프를 마사지하는 방법이 있는데, 귀 바로 밑과 귀 뒤쪽에서 목을 연결하는 부분에 손가락을 이용해 가볍게 문지르며 마사지해줍니다. 또 쇄골 림프도 셀프 마사지로 풀어줄 수 있는데요. 쇄골 윗부분 오목한 부분에서 시작하여 목 중앙, 그리고 바깥쪽까지 라인을 따라 쭉 쓸어주듯이 부드럽게 마사지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겨드랑이 밑 부분을 자극해 주는 방법도 있는데 동그랗게 말아 본 손으로 가볍게 툭툭 치며 팔뚝에 쌓인 지방까지 날려버리는 효과 보실 수 있으니 꾸준히 관리해 보세요. 하체 중에서는 서혜부 관리를 말씀드릴 수 있는데 아랫배부터 천천히 쓸어내려주며 무릎 위부터 시작하여 쓸어올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침마다 얼굴이 잘 붓는 체질이라면 유용하실 것 같은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얼굴 림프를 자극하는 것으로 효과적인 붓기제거가 가능하니 꼭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탁구공 혹은 딱딱한 물체, 괄사 마사지기 같은 도구를 이용하거나 손으로 가볍게 눌러주며 마사지를 해주면 되는데요. 얼굴 피부는 약하고 민감하기 때문에 로션이나 마사지 크림을 바르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 마무리하면서 냉큼바다와 함께 알아본 림프케어 마사지가 여러분께 도움이 되셨을까요? 항상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힘쓸 것을 약속드리며 이만 여기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냉큼바다 스웨디시마사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