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냉큼바다 공식 블로그입니다. 최근들어 마사지가 하나의 취미문화로 자리잡으면서 정말 다양한 마사지종류들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타이마사지부터 아로마마사지, 발마사지 등 다양하죠. 어떤날은 뻐근하게 뭉친 몸을 세게 풀고 싶을때도 있고, 향긋한 아로마 향을 맡으며 부드럽게 힐링케어를 받고싶은 날도 있는데요. 태국 마사지샵에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이 특히 카운터에서 타이마사지, 아로마마사지, 발마사지 이렇게 세가지 마사지의 차이점을 물어보시는 경우가 많다고 해서 간단하게 하나씩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타이마사지 타이마사지는 오일 없이 관리가 진행되는 대표적인 건식마사지로 엄지손가락, 손아귀, 손바닥, 팔꿈치, 무릎, 발까지 이용하여 압이 수직으로 들어가므로 가장 센 압력이 사용되는 마사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사지 특유의 개운함을 선호하는 편이라면 꼭 타이마사지를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릴게요. 오일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마사지샵에 준비되어 있는 관리복을 착용한 채로 진행 되고, 찜질복과 흡사한 편하고 활동성 좋은 반팔, 반바지 형태라고 하네요. 타이마사지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야몽크림 인데 관리사가 야몽을 사용할건지 물어봅니다. 맨소래담 로션같이 향이 강하고 피부에 바르면 시원한 파스 느낌이 나는데 잘 모르시면 냄새를 한번 맡아보시고 결정하셔도 됩니다. 다만 상처나 습진이 있다면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2. 아로마마사지 아로마마사지는 오일을 사용하는 습식마사지이므로 엄지손가락이나 손바닥을 이용해서 밀고 문지르듯이 오일리하게 마찰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압이 수직으로 들어가는 타이마사지와 달리 가해지는 면적이 보다 넓게 힘이 들어가므로 상대적으로 타이마사지보다 약하고 부드럽습니다. 편안한 릴렉스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아로마마사지가 더 적합하며, 문지르는 방식이라 마찰열이 발생해서 따뜻한 느낌도 나기 때문에 안정감을 받을 수 있어요. 3. 발마사지 발마사지는 종아리와 발만 관리부위에 해당되므로 평소에 오랫동안 서있는 일이 많아 종아리가 자주 뭉치거나 등산처럼 하체에 피로도가 쌓이는 일이 많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마사지입니다. 관리사에 따라 오일을 소량 이용해서 케어하거나 발마사지용 지압봉을 이용해서 관리해 주시기도 합니다. 발은 인체의 축소판이라 불릴 정도로 중요하기에 발마사지만 받아도 전신이 가벼워지실거에요!
여기서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예를 들어 아로마마사지로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관리받고는 싶은데 한두군데 특정 부위만 세게 풀고 싶을 경우는 코스 선택은 아로마마사지로 하시되 관리받기 전에 관리사님께 따로 말씀드려서 세게 풀고 싶은 부위를 일정 시간만 타이마사지로 해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마사지를 처음 경험하시는 분들이나 통증을 못 견디시는 분들은 타이마사지 보다 아로마마사지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마사지는 많이 받을수록 압에 대한 내성이 생겨서 점차 더 세게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운동을 처음 시작했을 때 근육통이 생기는 것처럼 처음 마사지를 받으시는 분들은 마사지를 받은 후 생기는 근육통이 더 오래, 더 강하게 발생할 수도 있는데 마사지 근육통은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사라지지만 일주일 이상 간다면 문제가 있는 것일수도 있어서 참고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시원하게 근육을 풀고 싶다면 타이마사지를, 편안하고 따듯한 관리로 힐링받는 느낌을 원한다면 아로마마사지를, 종아리나 발바닥만 집중관리 받기 원한다면 발마사지가 좋다고할 수 있겠습니다. 이상 냉큼바다 공식블로그였으며 다음 시간에도 재밌는 주제로 유익한 시간 함께 보내기를 약속드리면서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