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냉큼바다 공식 블로그입니다. 컴퓨터 화면과 스마트폰을 보는 시간이 하루의 대부분 이라고 할 수 있는 현대인들에게 허리 통증은 다들 일상에서 한번쯤 겪고 있는 불편함일 것 같은데요. 허리의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은 척주변형, 디스크, 종양, 척수염, 요추 및 골반 협착증 등 처럼 중증질환에 의한 것도 있지만, 등과 허리의 과로성 근염, 신장과 부신, 자궁 등 내장질환으로 인한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거동이 불편할 정도로 심하다거나 질병에 의한 통증일 경우는 전문적인 진단을 통해 약물치료와 의학치료를 받아야 하겠지만, 일상 속에서 종종 느껴지는 허리 통증은 마사지로 해결해볼 수 있습니다.
마사지의 효과는 여러 연구를 통해 많이 입증되었는데 목과 어깨를 주무르면 만성두통이 완화된다거나, 복부마사지로는 변비와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이 되고, 타이마사지의 경우 틀어진 자세 교정도 가능하죠. 그렇다면 오늘의 주제인 등 마사지의 효과는 무엇일까요? 전반적인 신체의 긴장과 피로를 경감시켜주고 통증 및 부종 감소, 근육의 가동성 증진과 수면의 질 향상, 교감신경계 활동 감소, 혈액순환 촉진과 욕창 방지까지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앞서 언급한 효과들 중에서 평소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던 경우가 해당된다면 등 마사지로 한번 해결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봅니다.
다음으로 등 마사지의 종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경찰법 : 등을 위아래로 부드럽고 길게 문지르는 방법 2. 유날법 : 크고 빠르게 주무르는 방법 3. 지압법 : 양 엄지손가락으로 둥글게 원을 그리며 문지르는 방법 4. 경타법 : 손 끝으로 치는 방법 이 밖에도 손을 모아 가볍게 모로하여 치는 방법, 손을 컵모양으로 하여 가볍게 치는 방법, 주먹으로 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모든 동작은 각각 3~5회 시행하는 것이 가장 적당하며, 시술받는 사람의 체질과 통증을 고려하여 세심한 힘조절로 주의를 기울이도록 해야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피부가 과하게 건조한 경우 로션 사용이 필수적이고, 마사지를 시행하는 사람은 손과 마사지 오일을 미리 따뜻하게 데워놓는 것이 좋습니다. 또 손톱을 짧게하고, 천골부위가 붉게 변한 경우 조직이 손상 될 위험이 있기때문에 마사지를 중단해야 합니다. 다양한 이로운 효과와 몸을 가볍게 만들어주는 등 마사지도 받으면 독이 되는 상황이 있다고 하는데요.
첫번째, 염증이나 악성종양세포가 주위 조직으로 퍼질 염려가 있을 때 두번째, 전염 가능성이 있는 피부 조직 세번째, 심하게 허약한 사람 네번째, 혈전성 정낵염이 있어 색전위험 다섯번째, 늑골 골절 환자 본인이 위의 상황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된다면 등 마사지를 반드시 피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여기까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는 등 마사지의 여러 효과와 사용되는 기술 종류 명칭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평상시에 가벼운 스트레칭과 간단한 셀프 마사지를 꾸준히 해주기만 해도 건강한 일상생활을 보낼 수 있으니 저희 냉큼바다 공식블로그에서 다룬 마사지 정보들을 참고하셔서 똑똑하게 건강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